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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a star algorithm
    카테고리 없음 2022. 2. 13. 14:52

     

     

    추정경로 = 휴리스틱


    삼각형의 밑변 구하는 방법과 같은 방식으로

    추정잔여거리를 구함

    테이블에 나와있는 경우도 있음

    A를 openlist 에 삽입함

    openlist = 우선순위 queue 의미

    pop==> 비용평가를 한다

    b,c,d에 대란 첫번째스텝에서의 비용평가

    g = 현재까지의 비용

    b 의 추정치 = 10

    최소비용쪽으로 간다(d로 간다)

    처음시작시 q,h가 0,0
    외부 if 내부 for 문
    목표노드가 만나게되면 바깥 종료

    평가한노드를 리턴(마지막노드만날 때까지)

    에이스타는 출발도착지점이멀어지면 급격하게 속도가 느려진다



    그래서 1000배빠른 알고리즘은 무엇일까...?

    jps (방사형 , 노드를 최우선 큐에 넣음)

    open list --> 0 이 갈 수 있는 노드 1, 3
    휴리스틱 

    노드 3번에서 갈 수 있는 노드 2, 5

    노드 0 번 지워버림 

    6.8+5.6 = 12.4

    6.8+ 6.5 = 13.3

    ( G score )

    closed list

    open list

    작은 F score 로 갖는 애로 바꿔준다

     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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