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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 star algorithm카테고리 없음 2022. 2. 13. 14:52
추정경로 = 휴리스틱
삼각형의 밑변 구하는 방법과 같은 방식으로
추정잔여거리를 구함
테이블에 나와있는 경우도 있음
A를 openlist 에 삽입함
openlist = 우선순위 queue 의미
pop==> 비용평가를 한다
b,c,d에 대란 첫번째스텝에서의 비용평가
g = 현재까지의 비용
b 의 추정치 = 10최소비용쪽으로 간다(d로 간다)
처음시작시 q,h가 0,0
외부 if 내부 for 문
목표노드가 만나게되면 바깥 종료
평가한노드를 리턴(마지막노드만날 때까지)
에이스타는 출발도착지점이멀어지면 급격하게 속도가 느려진다
그래서 1000배빠른 알고리즘은 무엇일까...?jps (방사형 , 노드를 최우선 큐에 넣음)
open list --> 0 이 갈 수 있는 노드 1, 3
휴리스틱노드 3번에서 갈 수 있는 노드 2, 5
노드 0 번 지워버림
6.8+5.6 = 12.4
6.8+ 6.5 = 13.3
( G score )
closed list
open list
작은 F score 로 갖는 애로 바꿔준다